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사진촬영안내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2-03-14 17:02:23

조회 226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상업적 촬영으로 보이는 분들께는 확인 절차를 통해 사진 삭제, 퇴장 조치 또는 촬영 관련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 손님들은 어떠한 제재도 없으며 얼마든지 예쁜 사진 많이 찍으셔도 됩니다.

위 안내문으로 혹시나 일반 손님들까지 오해하시고 눈치를 보시게 될까 걱정도 됩니다. 

저희를 믿으세요. 오랜 경험으로 다 구분하는 내공이 쌓여있습니다. ^^;


상업적 촬영으로 보이는 경우만 확인을하며 상업적 촬영은 방법이나 행동에서 너무나 확연하게 티가 나서 다 알아봅니다. 

동의서 작성 시 사용처와 인적사항 기록해야 하며 매장 내외 CCTV녹화분 주차장 포함 백업 진행하여 행적을 같이 보관합니다. (주차 차량 번호 등록)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시 어떠한 법적 처벌도 수긍한다는 동의를 받고 촬영을 허용하며 

동의서 작성 거부시는 즉시 촬영 제지 및 저희 매장 관련 모든 사진을 삭제한 후 퇴장조치 합니다.

이에 응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경우 경찰에 인계합니다.


무단 상업 촬영자들은 불법 행위자들일 뿐 저희 손님이 아니며 그에 맞게 엄격하게 응대합니다.
무단 상업 촬영이 불법인것을 모른 척 시도하지 마세요.
정식으로 대관 촬영하신 분들께 죄송해서라도 그냥 참고 두고 보지 않습니다.


차후 무단 촬영물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어떠한 선처도 없으며

쇼핑몰 제작 사무실을 오래 운영한 인연으로 꾸준히 소통중인 업계 사장님들의 제보로 대부분 적발이 되고 있는점 참고 바랍니다.



나라니에 사진 촬영 관련 안내가 많은 이유 ( 궁금하신 분들만 읽어주세요 ^^; )


독특한 디자인의 건물과 예쁜 인테리어 덕분인지 정식 대관 촬영이 많습니다.

그런데 무단으로 상업 촬영을 하려는 부도덕한 사람들의 방문이 유독 많다는 부작용도 있더군요.

혹자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사진 촬영하면 홍보에 도움되는거 아닌가?

맞습니다. 그런데 그건 일반 손님들에 의한 도움이지요. 무단 상업촬영자들은 그런 도움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목적이나 마인드 자체가 일반 손님들과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손님들의 목적은 카페자체를 즐기고 힐링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또는 소중한 지인들과의 추억을 쌓는것인반면에

무단 상업 촬영자들은 그저 하이에나처럼 남이 어렵게 이룬것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본인들의 이득만을 취하는것이 목적이고 

정식 대관하신 분들의 수십, 수백만원의 이용 가치를 무단으로 취득하고 커피한잔 값으로 정당화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판매하는 제품의 안내이미지에는 무단도용시 고소를 하겠다는 저작권법을 붙이지요. 

자신들이 무단으로 취한 저작물을 버젓이 사용하면서요. 이게 무슨 아이러니일까요?

많은 사장님들이 이 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으나 일키우기 싫어서 혹시나 다른손님들이 오해하실까봐 매장 이미지에 좋지 않을까봐.

또는 무단상업촬영자들의 보복성 리뷰때문에 참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매장 운영만으로도 바쁜 와중에 이문제로 싸우고 신경쓰는것이 쉽지 않은것이 현실이고요.


저희도 한동안은 위와같은 이유로 참고 그냥 둔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보냈더니 또다시 방문해서 똑같은 행동들을하고 그걸 또 보고서 여긴 이래도 되는곳인가보다하고 10명 그다음은 20명 30명 계속 늘어나더군요.

음료는 몇시간을 방치한채 화장실을 오가며 옷을 갈아입고 매장을 통채로 빌린마냥 들쑤시고 다니며 가구, 소품, 정원 등을 훼손하고 다른 손님들의 불편함은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참을 수가 있을까요?


본인들도 잘못이라는걸 아는지 눈치를 보다가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로 왜 쳐다보냐고 시비를 걸고 행패를 부리는 사람(?)도 있고

상업 촬영이 아니라고 당당히 얘기해놓고 버젓이 본인들 쇼핑몰, 마켓, 스토어 등에 상품을 등록하는 사람도 있고

매장 쉬는날 찾아와 출입금지 안내문이 걸린 울타리를 당당히 넘어와서 몇시간씩 촬영을 하고 가는 사람도 있고.

대부분 차후 증거를 잡고 연락하면 잘못을 시인하고 시정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수시로 당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그 정신적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고 그렇다고 그냥 방치를 할 수도 없고 

매번 싸울때마다 소비되는 감정과 체력 소진때문에 매장운영자체에도 지장이 생겨 그 피해는 다른 손님들한테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저 행복한 꿈을꾸며 오랫동안 준비해놓은 이 공간에서 감사한 손님들과 함께 힐링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기만을 바랬고

이렇게 숨어있는 곳을 일부러 찾아와주시는 손님들이 너무 감사해서 뭐하나라도 더 해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지내왔던 

우리의 바램이 저런 부도덕한 사람들로 인해 초심까지 망가지고 웃음을 잃어가는 모습을 볼때면 참 후회도 많이되고 속상하기도 합니다.


너무 힘들어서 다 그만둘까 고민도 많이 하며 안그래도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참 많이 지쳐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앞으로 언제가 될지 모를 마지막까지는 단순히 돈을 쫓기보다는 처음에 우리가 추구했던 이상을 생각하며

우리를 위해서 그리고 소중한 손님들을 위해서라도 저런 사람들의 방문 자체를 차단하고 당당히 싸우기로 했습니다.

만약 또 이런일이 발생하여 고통을 겪게되면 경솔한 그들의 행동이 어떤 피해를 낳는지 법을 통해서라도 알려주기로요.


그것이 우리와 손님들 모두를 위하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손님들의 응원이 절실합니다. 응원해 주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블로그 인스타그램